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공유

익산맛집 진수참숯갈비 육계장칼국수

익산에 갔을때 친구한테
익산 현지인 맛집으로 소개받은
진수참숯갈비 !

'점심부터 무슨 갈비야' 그랬는데
'무슨소리야 여기는 육계장칼국수가 맛있어'
라고 얘기하던 친구

뭐지..

갈비집인데 육계장칼국수가 맛있다고?
육계장도 아니고 육계장칼국수?

조금 의야했습니다..

저는

면이라면 진짜 너무 좋아하고
저번 칼국수포스팅때도 말했지만
저는 칼국수를 진짜 좋아하거든요 !

칼국수 맛있는집은 다 가보고싶은
소박한 꿈이..

남자친구는 근데 고기를 좋아해요
마침 잘됬다싶어서 바로
오호라? 하고 찾아간 익산영등동맛집인가
부송동맛집인가..
위치는 영등동쪽 전자랜드사거리였어요

영등동맛집이라고 하는게 맞겠네요!
바로 찾아갔죠

고기와 육계장칼국수를 함께 먹을 수 있는곳!
거의 갈비랑 먹는 면종류는 소면,막국수,냉면인데
육계장 칼국수도 판매한다니 참신하더라고요!

찾아가서 처음 간판을 보고는
조금 의야했어요ㅋㅋㅋ

아 참숯갈비도전문이시고
육계장도 전문이시라는말인가?

상호명은 진수참숯갈비인데
육계장전문점이세요!?
뭐지! 더 궁금해졌고

두가지메뉴 조합 뭔가 괜찮을것같아요!
저때부터 기대되기시작했어요!

갈비의 느끼함을
매콤한 육계장이 잡아주면 좋을것같은!

주차는 뒤쪽 공터에 했습니다!

육계장이랑 갈비만있을줄 알았는데
메뉴가 많더라고요
간장게장정식도있고!

그남자의육계장칼국수와
수제갈비시켰어요

메뉴이름이 참신하네요
점심시간이 조금지난시간이지만
3테이블정도 있었던것같아요

내부는 넓지도 좁지도않은 딱 중간
갈비집이라 좌식도 생각했지만
다 테이블이었던걸로 기억해요

먼저 나온 육계장 칼국수 !
밑반찬도 맛있는거 많이나왔는데
사진을 못찍었네요 ! ㅠㅜ
여튼
육계장칼국수의 국물 먼저 먹으니
참 맛있었어요!
특이한건 칼국수면이였는데
식감이 신기했습니다!

칼국수매니아로서 조금아쉬운건
면이 넓지만 얇다는거?

근데 전체적으로
육계장칼국수 역시나 맛있더라고요!
육계장다운 파도 크게 송송들어가있고!
국물이 진짜 맛있어서
면보다 더 계속 먹게되더라고요

남자친구랑 나눠먹었는데
면안좋아한다더니 엄청먹어서
저는 조금밖에 못먹었어요 흑흑

국물까지 다먹었네요

육계장칼국수가 나와서
열심히 먹을때쯤

갈비가 나와요!
직접 갈비는 다 구워주셔서
똥손인저는편했어요
안구워주셨으면 다 탄갈비먹었을것같아요..
갈비진짜굽기어려운것같습니다..

숯에 구우니 갈비냄새가 더욱진했어요
육계장이랑 같이 먹었어야했는데
육계장이먼저나와서 그건조금아쉽네요
고기가 익을때쯤 나왔음 더 좋았을텐데!

처음에 양념갈비 나왔을때는
양념이 별로 없는것같아서 섭섭했는데
막상구워서 먹어보니 갈비도 맛있네요
적당한간이라 딱이었어요
속까지 알맞게 양념이 재어졌고요 !
육계장국물이랑 먹으니 꿀맛!

저절로 공기밥을 추가하게되는
마법..

여기는 배달도 하는것같더라고요
참고하시면 좋을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