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공유

아이들과 또띠아피자만들기(전자렌지사용)

코로나 때뮤에
유치원,학교안가는 조카들과
놀아주기위해
또띠아피자만들어봤어요!

집에만 있으니
아이들과 할것들
찾다가 선택한것!

아이들뿐 아니라
집순이분들도
집에서 쉽게 할 수 있어요!

또띠아피자는 만들기도 단순하고
맛도있어서 요리?로 너무 좋아요

아이들 돌봄활동이나
놀아주기에도 좋아요 !

또띠아피자재료는 마트에서 모두
쉽게 구할수있습니다!

재료: 밀또띠아, 스파게티토마토소스 또는 토마토소스,피망 치즈 , 햄, 옥수수콘, 베이컨, 양파, 버섯 등 추가로 넣을 재료
(새우나 페퍼로니 등)

재료는 본인이나 아이들이 좋아하는걸로
준비해주시고요

이렇게 아이들이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재료를 손질해서 세팅해줍니다 !
자기혼자해서 먹는것보다
손이 많이가죠^^;

저는 피망과 버섯 베이컨햄은
아이들이 손질하도록
베이킹칼과 쟁반을 주어서
재미를 더했어요

베이컨은 자르기힘들어해서
찢으라고했네요

아무래도
빵칼(베이킹칼)은 약해서
써는게 한계가 있었으나
피망이나 버섯은
충분히 잘립니다

베이킹칼은 이마트나 홈플러스 등
마트 일회용코너에서 삿고
큰조카는 케익칼사용했어요

고사리같은 손으로
열심히 손질하며
재밌어하는 조카들

일회용장갑이 너무커서
결국 5세조카는 벗어던졌네요..

아이들용 일회용장갑도
판매하더라고요
그걸 못샀네요

여러모로
유용한 밀또띠아 !

저는 아이들이 만들때
구멍날까봐 두장깔고 시작했어요
옮길때도 편하고요

또띠아를 깔고
토마토소스를 잘바르고
고르게펴주고요

원하는 재료를
세팅?해요
아이들이라 자기가 좋아하는것만
잔뜩넣기도하고

아이들 놀이활동이기때문에
크게 제재하진않았어요

두번째 피자부터는
이것저것 다넣게했지만요!

토마토를 잔뜩넣은
7세 조카
모양은 이래도
나중에 구우면 정말 맛나요!

그리고
치즈를 덮어주면
아무리못난피자도
맛있는 비주얼로 탄생합니다^-^

하나는 후라이팬에
올려봤는데
약불로 치즈가 녹기까지는
오래걸렸어요

하나는 종이호일깔고
전자렌지에 돌렸습니다
확실히 전자렌지가 빠르고 편해요 !

오븐이있음좋지만
전자렌지만으로도 충분해요

종일호일없으시면
그냥 돌리셔도되요

5세조카의 전자렌지에 돌린피자가
먼저 완성됬어요!

은근먹음직스럽죠!

맛도 정말괜찮아서
아이들이랑 맛있게 먹었어요

성인분들은 더 잘 만드실수있을것같아요

집에서 간단히 피자를 만들 수 있어 좋네요
아이들도 좋아하구요
아이들과 놀아주기 딱 좋은
또띠아피자만들기 !

성취감도 , 만족도도 높아서
아이들이 참 좋아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