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공유

여수맛집 삼합 거북선상회

 

여수 맛집을 찾아
여수시내에 왔어요 !
걸어왔던것같은데
낭만포차에서 부터?
어디더라.. 오동도쪽에서 부터
걸어왔던것같아요 !

그렇게 열심히 걸어서
도착한 거북선상회
이 거북선상회는
삼합으로 유명하더라구요 ㅎㅎ

여수에서는 꼭 먹어줘야하는
삼합..
저는 삼합이 뭔지 여수삼합을
처음 알게되었어요 !

고기+야채+갓김치+해산물을
함께 사서 먹는거래요!

진짜 꿀조합아닌가요 !!!!!!!!!

거북선상회는
여러가지 음식을 팔아요
삼합뿐만이아니라

그 외에도 문어와 딱새우회가 유명해요

아 그리고
갓김치도 유명해요

여수에서 유명한건
다파는것같아요

한방에 여수 특산품을
다먹어볼수있겠네요

저희 일행은 문어갓삼합 4인에
딱새우회를 시켰어용ㅎㅎ
세트메뉴가 있어서 주문시 편리했어요

근데 오징어 튀김도 먹어보고싶고..
거북선강정도 먹어보고싶고
바다라면도..
다다..
먹고싶어지는 메뉴들이 참 많아요..

그리고 저희는 여수에오면
꼭 먹어줘야하는 감성소주
여수밤바다 소주도~~주문했답니다~~~♡♡

내부 인테리어는
아기자기하니 귀여운 소품들이 많아요ㅎㅎ

내부는 크지않지만 손님들로
꽉! 차있어요

저희는 대기없이 들어왔는데
먹고나가니까
웨이팅줄이 어마무시하더라구요

저희는 일행이 많은거치고
진짜 운좋게 웨이팅없이
들어와서 앉을 수 있었어요 !

먼저 나온 딱새우회ㅎ
진짜 솔직히
회잘못먹고
살아있는거 못먹어서
너무 무섭더라구요..
새우머리가 나를 찌를것같았어요 !

근데..
일행중에 1명이 진짜 맛있다고
제발 먹어보라고해서
먹어봤는데
너무 맛있더라고요?
신기해요
식감도 좋고 싱싱하고

요곤 왜캐 맛있는지?..
6세 조카들도 잘먹더라구요ㅋㅋ

그리고 드디어 나온 삼합!
고기에 새우..
그리고 전복,문어,
부추,숙주, 팽이버섯까지나와요

이걸그대로 구워서
갓김치랑
같이 싸먹는거래요 !
양념없이 굽는게 신기했습니다!

사장님이 직접다구워주세요
손님들은
기다리고 먹기만하면 된답니다.
부추랑 숙주가 너무 맛있었어요
ㅋㅋㅋ
아니 야채가 먼저익으니까
배고픔에 먹으니
왜이리맛있는지?

사장님이 알맞게 구워주셔요
구워주시면서 재밌는 농담까지ㅎㅎ
삼합먹는법알려주시며
갓김치랑 꼭 싸먹어보라구하셔요

진짜 삼합도 갓김치두 너무 맛있어서
갓김치 계속 리필해먹었어요
갓김치는 구매도 가능하데요

제가 그동안 먹은 갓김치는
갓이아니었나봐요
진짜 맛있더라구요
갓김치..
씁쓸해서 싫어했는데
여수와서 먹고 정말 입맛변해서
가겠어요

마지막으로 갓김치넣고
밥볶아서 마무리했어요
역시 볶음밥을 꼭 먹어줘야해요 !

처음 삼합먹어봤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내가 여수에 왔구나를
느끼는 순간이었습니다ㅋ
엄마도 좋아하셨어요!

주변에는
유명한 햄버거집, 바게트집 등등
많아서 시내먹방투어 하셔도될것같아요
하지만 줄이길어요

금방금방빠지긴하지만?..

여튼 여수맛집
거북선상회
너무나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