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찬 내돈내산 후기

타이어뱅크 산타페 타이어교체 후기

드디어 타이어가 운명을 다했어요...
동네 타이어뱅크에 가서 진단?을 받고
갈아보았어요 ! 타이어가격은 타이어매장마다
다 다르기때문에 지역내타이어매장 타이어가격
다 알아보시고 정하시면 좋을것같아요 !
저는 너무 급했던 나머지 그냥 곧장 보이는
타이어뱅크로 갔어요 !

타이어최고싼곳? 그렇게 써있었는데
타이어를 처음 갈아보기때문에
사실 비교업체가 없어서 이 부분은
설명을 못드릴것같아요 ㅠㅠ

어쨋든 장거리 운영전에
타이어공기압체크겸갔던 곳에서
운명이 다 된 제 타이어를 갈았습니다
급하게 간격이 없지않아있지만
안전한게 좋으니까요 !

그루브에 대한 설명이에요
아무래도 suv기때문에
타이어값이 더 비쌌어요
4개 다 갈아야했고 4개다 가는데
한 20분정도 걸린것같아요
제 바퀴는 이미 심하게 네개 다 마모되어있었어요ㅜㅜ
이미 앞타이어가 마모가 되어있어서
앞쪽만 먼저 바꾸려다가 아슬아슬 좀 더 타고
그냥 네개 다 바꿨어요 !
한번에 큰 지출이나갔답니다 흑흑

타이어뱅크는
4대안전점검서비스를 진행한다고 해요
타이어뱅크에서 구매시
앞바퀴와 뒷바퀴 위치교환 , 휠밸런스, 펑크수리,
공기압 점검이 무료서비스네요 ~~

다른타이어업체는 이용해보지않아서
서비스비교는 어렵네요 ㅠㅠ

타이어는 온라인 구매가 가장 저렴해요
개인적으로 온라인구매후 타이어가게에서
교체 비용만 내고 교체 하실수있어요
온라인구매비+교체비용이
타이어가게에서 구매하고교체하는 비용보다
저렴하다면 추천드립니다.

거의 평균 타이어 교체 가격은

 


1개당 20만원이라고 생각하시면될것같아요
소형차는 16~18 정도 !

저는 8만탈수있는 좀 더 좋은 타이어로
90지불했어요
타이어자체가 워낙비싸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
예상했던 지출이긴한데
한번에 훅하니 많이나가서 속상하기도 해요 흑

바퀴빠진 마이카..
수술대?에 올라가 있어요
금방금방 해주셔서
바로 장거리운전길에 나서봅니다

확실히 잘나가네요
타이어는 진짜 중요한것같아요
타이어 점검, 관리 잘 해보아요 !
저처럼 한번에 4개가셔도되지만
2개씩가셔도 되니까 잘 살펴보시길바라요 ^^

타이어업체도 가격비교 꼭 많이 해보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