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공유

결혼체크리스트 양식 및 결혼준비순서도 파일 공유

안녕하세요 *3*

피자오리입니다 !

 

결혼준비해가면서 거의 결혼공부?..를 하고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결혼을 준비하면서
어디서부터 뭘해야할지모르겠더라구요ㅠㅠ

아무래도 결혼이 처음이고
인생에 한번뿐이기때문에 잘하고싶은
마음이 커서 더 어려운것같아요 !

결혼을 함에 앞서 가장중요한건
결혼을 하는 당사자들의 마음인것같아요
남들이 이만큼한다고
우리도 이만큼하는것도 아닌것같고
부모님이 이렇게하라고 끌려다니며
준비하는것도 아닌것같아요

당사자들의 의견만 맞고
그의견이 좋다면
그대로 당사자
신랑신부의 맘대로 만들어가는게
진짜 멋진 결혼식이 아닐까용?

결혼준비 순서는 어떻게 되는지,
웨딩촬영(=리허설촬영)은 언제해야하는지,
웨딩촬영전 촬영드레스랑 예복은 언제쯤
맞춰 가봉해야하는지
등등 사소한것부터
낯선용어까지 정리해서
정말 결혼준순서를
정리했답니다!
팁까지 꼼꼼히적었으니
맨아래 파일 참고해주세용^^

양식 및 결혼준비 순서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

 

결혼과정에 있어 당사자분들도
가족끼리도 부모님과도
사소한갈등부터
큰 갈등까지 겪으면서
스트레스를 받겠지만은

가장행복할날의
우리를 생각하고
서로의 가치관대로
진행하면 될 것 같아요

셀프웨딩
스몰웨딩
하우스웨딩
가족웨딩
등등

규모에 따라
인원에 따라
자기 기준에 따라
선택하시고

플래너와할건지
플래너와 한다면
동행 비동행으로 할건지,
업체는 어느업체로 할건지
알아보시면 될것같아요

또한
웨딩박람회 많이 다니시거나
인터넷 , 어플 등 웨딩정보많으니
직접 준비할수도있구요

웨딩홀에서 함께 준비해주는
패키지도있어요ㅎㅎ

결혼식말고
그 돈으로
가족들과 멀리 해외여행을
가서 추억쌓고 밥한끼하며
올리는 결혼식두있구요
ㅎㅎ

 

결혼식 준비 체크리스트

 

저도 사실 결혼식 딱히 안할생각이었는데
부모님이 결혼식은 해야된다고
하셔서 이부분은 합의하여서
결혼식은 올리구
결혼식 과정은 저와 예랑이의 결정대로
진행하기로 했어요 ㅎㅎ

저도 막 그렇게 결혼식을
하진않겟어!
라는 생각이강하지않아서
부모님 생각을 존중해드렸어요

결혼준비하면서어려운게
우리부모님뿐아니라
시댁의 의견도
수렴하고 타협하는게
어려운데요

다행히 예랑이와의
충분한 대화를
통해 결혼체크리스트랑 예산을 정리해보고
따져고며 문제없이 진행중입니다.

결혼하면서
즐겁게도
스트레스를받으연서도
준비하지만
결국 중요한건
행복하게잘사는거니까요

너무 결혼식에
많이 스트레스받지마시면서
긍정적으루 생각하시면 좋겠어요^^

 

이제막결혼준비하시는분들을 위해서

결혼체크리스트 양식, 결혼준비순서도 파일 공유합니다.

결혼 준비하면서

체크리스트 참고하셔서 놓지는 부분없는

지 꼼꼼히 따져보시기를 바라요

 

결혼식준비관련체크해야할부분과
결혼 어디서부터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알짜배기만 담았어요ㅎㅎ

결혼준비순서도는 한글파일이구요
결혼준비체크리스트는 엑셀파일입니다.

무분별한 다운을 막기위해
암호를 걸어놨습니당

양해부탁드려요ㅜㅜ

댓글남기시면 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

 

앞으로도 결혼 관련 글, 자료 많이 공유할게요~

 

 

 

결혼준비리스트.xlsx
0.05MB
결혼준비 순서.hwp
0.01MB